(수정:2023.03.25
최근 패치로 행성요새가 없어졌습니다.
완전히 삭제가 된건지 아니면 추후 수정 후 다시 생길지는
계속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은 그 이전 패치기준으로 작성된거라
만약 행성요새가 다시 부활한다면
그에 맞춰서 글을 수정하겠습니다)
초반부터 안정적인 꿀잼픽을 원하시나요?
아니면 디펜스 게임 감성을 살리고 싶으신가요?
그럼 이 영웅!
행성요새를 추천드립니다.
매 라운드마다 3광물을 지급하고
건설카드를 무작위로 얻습니다.
건설카드는 초기, 현재선술집단계+1만큼 자동포탑을 가집니다.
-->물론 선술집 단계가 높으면
카드 화력이 더 쌔질 수 있겠지만
굳이 선술집 단계를 애써 업그레이드하지 않아도
저티어에서도 카드조합만으로 힘을 낼 수 있습니다.
-->1과 이어지는 이유입니다.
8라운드까지도 무난무난하게 버틸 수 있습니다.
-->건물은 이동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공성전차,수호군주 등 사거리가 긴 유닛에게
일방적으로 뚜둘겨 맞을 수 있습니다.
-->후반에 밀리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건물의 크기로 인해
밀집화력 형성이 힘듭니다.
서로 따로 국밥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전투력대비 효율이 약한 경우도 많습니다.
-->케이다린수정,입자포,작전사령부는
공성전차와 맞먹는 사거리를 가지고 있어
사거리 이슈를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공중유닛 등 보조유닛을 활용해서
건물이 탱킹해주고 유닛으로 처리하는 구도를 취할 수 있습니다.
-->행성요새 효과로 카드를 한데 모을 수 있습니다.
축소광선으로 크기를 최소화해서
최대한 밀집화력을 높여보는 방안이 있습니다.
(사실 이건 고질적인 문제인지라
극복이 쉽지 않아보이네요)
아무카드가 진입할 때
이 카드가 감시포2개를 얻음.
라운드 종료시, 1 자동포탑->2감시포
초반 화력뿔리기에 유용한 카드.
진입만 하면 무조건 화력이 배가 됩니다.
사거리가 짧고 물몸이지만
해병처럼 빠르게 공격할 수 있는 장점
적당히 뿔린 후에 나중에 행성요새에 합칠 수 있습니다.
만약, 인격복제를 뽑았다면
피닉스 무한 복사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X
카드를 업그레이드 할 때, 이 카드가 1 불꽃배티를 얻으며
건설카드 한 장을 획득.
라운드 종료시 2자동포탑->1불꽃 배티
가스를 소비하고 건설카드를 얻는다보면 됩니다.
불꽃배티 성능이 초반에는 좋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그닥...
거기에 업그레이드 한 것이 점점 아까워집니다.
행성요새랑 합칠 수는 있어도 업그레이드는 버려야하기 때문에
저는 가스 아끼기 위해서 잘 쓰지 않습니다.
X
라운드 종료시, 인접한 카드가 1 자동포탑
+변환:1자동포탑->1부품
제조(9):1입자포
입자포 자체가 지상 광역데미지로 준수하고 사거리가 높긴하지만...
순수하게 모은다면 상당히 오래걸려 입자포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저는 잘 쓰지는 않는 카드입니다.
X
라운드 종료시, 3자동포탑->1 가스포탑(황금시 2)
판매시, 1광물 획득
(고로 판매시 총 2광물이다)
지상 생체 광역 데미지로 나쁘지 않은 카드.
저글링,광전사,사도 등을 녹일 수 있습니다
문제는 피아식별이 없어서
본인이 쓰는 유닛도 같이 죽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기계 빌드 상대로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아쉬운 카드.
후반에 행요랑 합치기용으로
1광물소비해서 행요보충하는 용도로 씁니다.
X
라운드 종료시,변환:5자동포탑->1행요(황금시 4자동포탑)
고유효과:중립카드 판매시, 그 안의 모든 비 특수 건물을 얻습니다.
핵심 탱커가 되는 카드.
행요가 든든하게 버텨줘야
뒤의 딜러+유닛들이 힘을 냅니다.
행요공격은 범위공격에 지상 바이오닉,저그를 상대로 쓸만하지만
중장갑 깡패인 불멸자,테란메카닉에 썰릴 수 있습니다.
중립카드를 판매하면 한데 모을 수 있으니
그것만으로 이 카드에 업글을 집약할 힘을 줍니다.
참고로 Lv2의 허리띠졸라메고도 중립카드인지라
판매 시 자동포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축소광선(나중에 다른 카드까지 쌓일 때 빛을 봄)
태양의 은혜(탱커의 근본은 든든한 체력회복)
흡혈(무한으로 체력회복하기)
반사장갑(데미지의 1/3을 돌려주는 황금카드 효과.
여기에 독성까지 발라주면, 상대는 때림과 동시에 독을 맞는 효과)
반짝반짝(체력과 피해량까지 업)
라운드 종료시, 1자동포탑획득
판매시, 인접한(왼쪽우선)카드가 모든 자동포탑획득
자동포탑 보충용 카드
행성요새,우주관문에 적용해주면 좋습니다.
(우주관문이 좀 더 쓸모가 많습니다.
행요는 중립건물팔면 자기한테 올 수 있는 효과가 있지만
우주관문은 그런 게 없어서
우주관문에 써주면 좋을 카드)
X
라운드 종료시, 5자동포탑->1케이다린 초석(황금시 4)
라운드 종료시, 보유한 프로토스 카드 한 장당 1자동포탑 획득
초반 중반 후반 언제 어디서가 좋은 카드
공성전차급 사거리와 공격력을 가졌으며 공중까지 공격가능합니다.
토스카드가 있다면 지속적으로 전투력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
물량전을 펼치는 바이오닉,저그 상대로는 약하지만
강한 화력을 지닌 유닛들 상대로 좋습니다.
전자기장 가속기/시간증폭/공허의 수정(다소 느린 공속을 보완)
라운드 종료시, 획득:1 부품(황금시 2)
변환:1자동포탑->1부품
제조(6):1 우주관문
사거리와 유닛이 부족한 행요에
유닛을 무한보충해주는 카드.
우주관문 자체는 무적이라
다른 유닛 및 건물이 파괴될 때까지
계속 폭풍함을 생산합니다.
폭풍함이 어그로를 잘 끌어주면
상대가 다른 건물을 떄릴동안 폭풍함이 차곡차곡 쌓여
질뻔한 게임을 역전시켜줍니다.
바이킹 같은 경우에는
폭풍함 정리 다 하고 내려앉다가
생산된 폭풍함에 어그로가 끌려 다시 뛰어올라
바이킹이 많은 상대는 널뛰기만 하다가 패배합니다.
선술집 단계가 높을수록 포탑이 많이 지급되니
4~5티어 정도부터 쓰기 좋으며
자동포탑 효과를 받으면서 우주관문 보강을 받으면 좋습니다.
시간증폭(생산 시간을 더욱 앞당김)
참고로 우주관문 카드에 업그레이드를 하더라도
생산된 폭풍함이 적용받지 않으니, 다른 업그레이드는 무의미합니다.
제조(6):1 작전사령부
임무:카드 2장을 진입하세요
보상:부품 하나 얻음(황금시 2개)
라운드 종료시, 임무 초기화
좋은 화력과 사거리를 갖춘 카드.
카드 2장 진입을 매턴 할 수 있는 중반 이후부터 좋습니다.
특히나 임무 완료시 유닛을 얻는 카드와 함께 쓰면 시녀지가 증폭됩니다.
(그래서 임무완료마다 1해방선을 주는 공군사관학교와 함꼐쓰기 좋음)
화력은 좋지만 임무를 위해 한땀한땀 존버해야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바로바로 보강이 가능한 케이다린 초석이 더 좋지만
작전사령부가 범위공격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잘만 모아주면 좋은 카드입니다.
전자기장 가속기(느린 공속 보완)
원호사격(사거리도 늘려주면서 공속도 보완)
저격용 조준경(사거리 짱짱맨)
라운드 종료시, 자동포탑->2폭풍미사일포탑
아무 임무 완료시,2폭풍미사일 획득(황금시 3)
화끈한 지상화력을 보여주는 카드
사거리도 매우 넓으며 범위데미지.
잘만하면 지상을 쓸어버릴 정도.
하지만 대공에 취약하며
공속이 매우매우 느립니다.
대부분 2번정도 쏘면 전투가 끝나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작전사령부와 듀오로 쓰면서
계속 미사일포탑을 쌓아가기 좋은 카드
전자기장 가속기(그나마 느린 공속 어떻게든 보완. 근데 딱히 필요없을듯?)
유리대포(어처피 얘는 딜러인지라, 화끈하게 가는 게 좋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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